(영상)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에 비명계 일부 의원 살인 예고한 40대 체포

정은아 | 입력 : 2023/09/24 [06:1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 이후 더불어민주당 비명(비 이재명)계 의원 살해 예고 글을 쓴 40대가 23일 검거됐다.

 

23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의왕경찰서는  군포시 한 숙박업소에서 40대 남성 A씨를 긴급체포하고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지난 21일 오후 8시께 '디시인사이드'게시판에 '무조건 가결표 던진 의원 리스트'라는 글을 올린 후 국회의원 14명의 이름을 나열하며 "집에 고이 모셔둔 스나이퍼 라이플(소총)을 찾아봐야겠다. 석궁을 파출소에 맡겨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2회의 살해 예고글을 올린 혐의다. 

 

이 글에 적힌 의원들은 민주당에서 비명계로 분류된다.

 

A씨의 주거지 압수수색을 했지만 A씨가 언급한 소총이나 석궁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상대로 범행동기를 조사하고 있으며 범죄의 중대성·증거인멸·도주우려가 높다고 판단,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4.10총선현장
[영상 4·10총선]방문규 수원병 국민의힘 예비후보, 한동훈 힘 보탠 '수원~성균관대역 철도 지하화 공약' 눈길
메인사진
"새로운 화성비전 만들 터"...김하중 변호사, 화성을 민주당 예비후보 등록
메인사진
염태영, “尹-한동훈 갈등?...김건희 특검 수사해야
메인사진
방문규 전 산자부 장관, 수원병 출마선언..."수원의 심장 다시 뛰게 하겠다"
메인사진
[영상]화성 '찐' 아들 홍경래 전 중앙농협 경기본부장, 화성갑 출마 선언
메인사진
조재훈 전 경기도의원, 총선 출마 선언..."오산시민 위하는 진짜 일꾼되겠다"
메인사진
[미리보는2024총선 인터뷰] 김승원 국회의원 "신수원선 전 구간 조속 착공 최선 다하겠다"
메인사진
[미리보는 2024총선 인터뷰]이병진 수원시무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수원정치 새바람만들겠다"
메인사진
이신남 전 청와대 비서관 출마 선언..."오산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겠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