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에 비명계 일부 의원 살인 예고한 40대 체포

정은아 | 입력 : 2023/09/24 [06:1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 이후 더불어민주당 비명(비 이재명)계 의원 살해 예고 글을 쓴 40대가 23일 검거됐다.

 

23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의왕경찰서는  군포시 한 숙박업소에서 40대 남성 A씨를 긴급체포하고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지난 21일 오후 8시께 '디시인사이드'게시판에 '무조건 가결표 던진 의원 리스트'라는 글을 올린 후 국회의원 14명의 이름을 나열하며 "집에 고이 모셔둔 스나이퍼 라이플(소총)을 찾아봐야겠다. 석궁을 파출소에 맡겨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2회의 살해 예고글을 올린 혐의다. 

 

이 글에 적힌 의원들은 민주당에서 비명계로 분류된다.

 

A씨의 주거지 압수수색을 했지만 A씨가 언급한 소총이나 석궁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상대로 범행동기를 조사하고 있으며 범죄의 중대성·증거인멸·도주우려가 높다고 판단,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