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4학년도 고교 평준화 학군 학생 배정 방안 온라인 설명회 운영

고입 전형 일정 등 ‘고교 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 방안’ 설명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3/09/14 [08:18]

 

▲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교원과 학생,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자 ‘2024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 방안’의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유튜브 ‘경기고입TV’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도내 고교 평준화 지역인 ▲수원 ▲성남 ▲안양권(안양‧과천, 군포‧의왕) ▲고양 ▲부천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학군에 속한 중학교 교원과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이어진다.

설명회에서는 학군별로 ▲고입 전형 일정 ▲배정 방법 ▲배정 절차 등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이달 18일부터 10월 13일까지는 교원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10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도내 평준화 지역 일반고는 ‘선복수지원-후추첨’ 방식으로 학생을 배정한다.

지역 중 수원, 성남, 안양권, 고양, 안산, 용인 학군은 1단계 ‘학군내배정’과 2단계 ‘구역내배정’으로 실시하고, 부천, 광명, 의정부 학군은 1단계 ‘학군내배정’만으로 실시한다.

평준화 지역은 응시원서에 작성하는 고등학교 지망 순위에 따라 배정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배정 방법과 절차를 정확히 이해하고 신중하게 학교 지망 순위를 작성해야 한다.

도교육청 김선경 진로직업교육과장은 “2024학년도 평준화 지역의 일반고 지망 중학생과 학부모님은 온라인 설명회를 적극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지도를 돕고 배정 방식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설명회와 별도로 배정 방안의 세부 내용을 담은 교사용 책자와 학생․학부모용 안내서를 9월 중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박승원 광명시장, 민선8기 2년 연속 공약 실천 최우수 등급 받아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메인사진
[현장에서 만난 사람들] 행복한 사람들 연예예술단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