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안양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체결

지역중심 미래교육 생태계 구축, 맞춤형 마을교육 사업 운영 지원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3/02/22 [16:10]

 

▲ 김경관 교육장이 인사를 하고 있다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안양시는 2월 22일,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2023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를 체결하고, 교육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업무협약식 및 사업설명회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김경관 교육장, 최대호 안양시장,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김재훈 의원, 유영일 의원, 이채명 의원, 장민수 의원, 안양시의회 최병일 의원, 윤경숙 의원, 김정중 의원, 허원구 의원, 관내 학교장 및 업무담당 부장교사가 참석하여 안양 교육사업에 대한 이해와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2023년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는 △ 안양 지역화 교육과정 지원, △ 학생주도 동아리 지원, △ 안양시 희망창조학교, △ 마을교육사업 지원, △ 지역연계 미래교육 생태계 확장, △ 인문독서교육 및 디베이트 등 총 21개 사업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무한한 창의성 발현을 돕고, 지역중심의 미래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마을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관 교육장은 “학생, 학교, 지역의 특색이 살아나는 지역중심의 맞춤형 미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대로 결대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안양시와의 교육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