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홍보물 공모전 입상자 시상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4/07/03 [12:31]

 

▲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홍보물 공모전 입상자 시상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안성시는 지난 2일 안성시립중앙도서관에서 개최한 혁신 소통의날 행사 시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홍보물 공모전’에서 수상한 입상자들에게 시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한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홍보물 공모전은 축제의 정체성을 부각하고 글로벌 공연예술축제로의 성장을 위하여 실시했으며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와 관련 있는 관광·문화자원, 바우덕이캐릭터(안성상징) 등을 활용한 주제로 총 37개 작품이 접수되어 외부 심사위원 평가로 7개 작품이 선정됐다.

일반인 부문은 31개의 작품이 접수되어 그중 최우수상은 남사당놀이의 상징인 외줄 타는 형태를 자연스럽게 연출한 ‘바우덕이 외줄타기 포토 집게 굿즈 디자인-김혜정’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은 ‘바우덕이 머리띠-박서경’과 장려상은 ‘바우덕이 캐릭터 지비츠-박신덕’이 차지했다.

초·중·고등학생 부문은 6개의 작품이 접수되어 그중 최우수상은 안성의 관광명소 안성 8경과 바우덕이 캐릭터를 활용한 ‘바우덕이솝(Soap)-박성준’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은 ‘바우덕이 친환경 대나무 칫솔-김희수’와 장려상은 ‘바우덕이 동전 및 소지품 파우치-박성진’, 바우덕이상은 ‘손수건용 바우덕이 윷놀이마당-김린아’가 자치했다.

또한 수상한 작품 중 일반인 부문 3점, 초·중·고등학생 부문 1점은 홍보물로 제작하여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SNS 이벤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