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생성형 인공지능(AI) 교육 성황리에 마쳐

디지털 전환 시대 맞아 챗GPT 실습과 적법한 사용 교육 실시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4/06/07 [15:07]

▲ 2024년 디지털 전환 소양교육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추진한 '2024년 디지털 전환 소양교육'을 공직자 800여 명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디지털전환 소양교육은 챗GPT를 포함한 여러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실무적으로 활용하고 스마트 행정을 위한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시청을 비롯한 3개 구청(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순회 교육으로 진행됐다.

세부 교육과정은 ▲디지털 전환 시대 공직자의 역할 ▲챗GPT 등 생성형 AI의 개념 ▲생성형 AI 실습과 활용 사례 ▲공직자를 위한 적법한 활용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에서는 AI기술이 행정서비스 개선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여러 실제 예시를 들어 공직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단순히 생성형 AI 활용 교육에 그치지 않고, 공직자로서 적법하게 사용하기 위한 저작권 문제를 함께 다루는 데 중점을 두었다.

지난 5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진행된 마지막 차수 강의에는 약 300여명의 공직자가 참여하며, 공직자들의 생성형 인공지능(AI)에 대한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동환 시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 적응은 공직사회에서도 필수적”이라고 강조하며,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함께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시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기획]'글로벌축제' 선정된 '수원화성문화제 등 3대 축제, 꼭 가봐야 할 이유 있다
메인사진
[현장취재]한국나노기술원, 과학문화융합포럼...AI 헬스, 문화, 젠더를 고민하다
메인사진
인라열 봉사단체, 박상면 배우와 함께 추석맞이 조건 없는 나눔 '훈훈'...660여만원 기부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