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과학적인 행정 위해 데이터 역량 강화한다

행정안전부 데이터기반행정 역량강화 컨설팅 대상기관 선정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4/05/16 [14:22]

 

▲ 여주시청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여주시는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인 행정을 토대로 시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여주시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데이터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정부는 데이터에 기반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행정을 촉진하기 위해 2020년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고 관련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여주시도 2022년 여주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조례를 제정하고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를 위해 노력 중이나 여주시청 전 직원의 역량을 일시에 강화하기에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여주시는 여주시청 전 직원의 역량을 면밀히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지난 2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2024년 데이터기반행정 역량강화 컨설팅에 응모했으며 지난 4월 대상기관으로 선정됐다.

금번 컨설팅은 총 60개 기관이 응모하여 그 중 30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5월부터 12월까지 행정안전부 역량강화컨설팅단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여주시청 데이터기반행정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게 된다. 컨설팅 수행이 완료되고 개선방안을 순차적으로 이행하면 여주시 행정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행정을 펼칠 수 있게 되어 시민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5월 17일부터 여주시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진단 컨설팅에 나선다”며 “컨설팅 수행을 통해 시민에게 보다 고품질의 행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