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양특례시 "2023년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대상 추가 및 소아청소년 지원 확대"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3/01/26 [08:16]

▲ 고양시청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고양특례시 각 구 보건소에서 2023년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대상 질환을 추가하고 소아청소년 지원을 확대한다. 보건소는 환자의 가계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2023년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개정으로 지원이 확대된 내용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의료비지원 대상 질환이 기존 1,147개에서 1,189개(희귀질환 1,165개에 중중난치질환 24개)로 확대됐으며 ▲소아청소년(만18세 미만) 희귀질환자에 대한 기존 기준중위소득 120% 미만에서 기준중위소득 130% 미만 적용으로 소득 기준이 완화됐다.

희귀질환 지정사업 안내는 ‘질병관리청 희귀질환 헬프라인’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 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대상자가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환자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더 많은 환자 및 가족들이 의료비 경감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인터뷰
메인사진
[취임1주년인터뷰] 정명근 화성시장 “소통이 가장 중요한 가치다"
메인사진
[미리보는2024총선 인터뷰] 김승원 국회의원 "신수원선 전 구간 조속 착공 최선 다하겠다"
메인사진
[미리보는 2024총선 인터뷰]이병진 수원시무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수원정치 새바람만들겠다"
메인사진
[인터뷰]"잊혀질까 두렵다"...이태원 참사 200일, 거리로 나선 故 김의현 엄마 김호경 씨
메인사진
[경기단 공동인터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 김재훈 부위원장
메인사진
[인터뷰-하은호의 꿈]➂경부선·47번 국도 지하화..."시 예산 없이 '내륙간척사업' 가능하다"
메인사진
<인터뷰> 김승건 안양시 만안구청장 “만안구의 더 큰 도약위해 뛰겠다”
메인사진
[인터뷰]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100만 인구 앞둔 화성 현안 전면 재검토해야한다"
메인사진
[인터뷰]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협치만이 살길이다"
메인사진
[기획인터뷰1] 최대호 안양시장 "중단없는 안양발전 이끌겠다"
메인사진
[기획인터뷰2]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군포·의왕의 발전위해 통합해야 "
메인사진
[인터뷰]김용곤 안양문화원 원장, "문화원 부흥위해 열정 쏟겠다"
광고
광고